본문 바로가기
개발자 일기/일일회고 (TIL)

부트캠프 11일차 (배열)

by MS_developer 2022. 9. 2.

 

잘못했어요

오늘의 생각

함께한 페어가 워낙 잘해서 그런가...크게 막히는 부분 없이 연습 문제들을 모두 풀어내서 자신감이 넘쳤다. 하지만 페어 프로그래밍이 끝나고 남는 시간에 MDN 문서를 살펴보면서 역시 세상은 넓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도 나름 다양한 메서드를 알고 있고 검색해보면 충분히 뭐든 찾아서 쓸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정적 메서드와 인스턴스 메서드를 슬쩍 훑어보면서 나의 얕은 지식에 한탄했다. 개발자는 평생 배워야 하는 직업이라더니, 과연 그 말이 맞다. 스택 오버 플로우에는 배열과 관련된 온갖 난잡한 문제들이 있어서 판도라의 상자를 열은 것 같은 기분마저 들었다. 앞으로 배열을 쓸 일이 많을텐데 조금 걱정이다. 머릿속에서 바로 떠오르지 않아 찾아본 것 자체부터 내가 얼마나 얕은 물에서 놀고 있다는 증거가 아닐까. 그래도...아직 FE 개발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계니까...괜찮지 않을까? 너무 자신을 깎아내리고 싶지는 않다. 잘했다 나.


오늘의 키워드

배열Array, 인덱스index, 원소element, 요소


오늘의 학습내용

  • 배열, 요소, 인덱스의 정의
  • 배열의 구성과 각 원소element의 구분
  • 배열과 반복문의 조합
  • 다양한 배열 메서드 (.length, .push, .pop, Array.isArray, .indexOf 등)

어려웠던 keyword

  • 정적 속성static methods / 인스턴스 속성instance methods
  • muttable / immutable 메서드

내가 질문한다면

  • 정적 속성과 인스턴스 속성의 차이가 뭔가요?
  • 자바스크립트에서 사용되는 어레이 메서드를 muttable과 immutable한 속성을 어떻게 구분하나요?
  • .sort() 메서드에는 흔히 알려진 맹점이 있는데, 무엇인지 아시나요?

힌트 (출처: 레딧)

 

댓글